전화상담신청
프로모션
진료시간
온라인문의

For your better life, 보스톤서울치과

개방교합/과개교합

구강건강은 물론- 이상적인 얼굴라인까지
자연치 보존위해 노력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개방교합
  • “자꾸 입으로 숨 쉬게 돼요.”
  • “앞니로 음식물을 끊기가 힘들어요.”
  • “웃거나 말할 때 치아가 보일까 신경 쓰여요.”
  • “손가락을 빠는 버릇이 있어요.”
  • “입 안이 건조해요.”
  • 개방교합이란?

개방교합이란 이를 다물었을 때 윗니와 아랫니가 서로 닿지 않아 벌어져 있는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어린 아동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부정교합의 한 유형으로 치아가 맞물리는 중심교합 상태에서, 상하악 치아 간에 접촉이 결여되어 치아 사이 공간이 발생하는 문제를 말하며 개방교합은 선천적인 원인보다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후천적인 원인이 많습니다.
  • 개방교합의 원인

• 유전적인 문제로 인한 선천적 발생
    • 손가락 빨기, 구강호흡 등의 나쁜 버릇으로 인한 후천적 발생
    • 앞니가 열성장하고 어금니부분의 뼈가 과성장 한 경우

개방교합의 문제점

개방교합 치료방법

개방교합은 잘못된 습관이나 기능에 의해 후천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 형태로 치아교정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나 재발의 빈도가 높은 케이스입니다.

때문에 최초 치료 시 근본적인 원인까지 면밀히 파악하여 치료해야 하며,
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아의 이동을 돕기 위한 미니스크류가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보스톤서울치과에서는 다양한 교정프로그램 및 장치들이 구비되어있고 풍부한 경험의 치과교정과 대표원장님의 특진을 통해 개인맞춤 개방교합교정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보스톤서울치과의 환자중심형 맞춤 교정치료를 통해 심미적 기능적 문제를 동시에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개방교합 치료사례
    개방교합

증상 : 개방교합 사용장치 : 세라믹 치료기간 : 1년
    치료내용 : 최후방 구치만 교합되는 상태였으나 미니스크류 사용한 교정으로 1년만에 개선

치료전후 사진게재는 본문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환자분의 동의를 얻어 의료법 제 23조, 제 56조에 의거하여 게재합니다.
보스톤서울치과 대표원장 양동협 배상

과개교합
  • “윗니 때문에 아랫니가 거의 안 보여요.”
  • “턱 관절이 아파요.”
  • “잇몸에 자꾸 상처가 나요.”
  • “입 모양이 부자연스러워요.”
  • 과개교합이란?

앞니가 아랫니를 2~3mm정도 덮어주고, 위 어금니가 아래 어금니보다 약간 뒤로 있어 위아래 치아들이 정확하게 맞물리는 것을 정상교합이라고 하며 이러한 치아 모양이 바른 치아의 모양입니다. 반대로 치아의 맞물림이 어긋나 있는 치아의 상태를 부정교합이라 하며 과개교합은 윗니가 아랫니를 보다 깊게 덮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과개교합은 턱을 괴거나 딱딱한 음식을 즐겨먹는 안 좋은 버릇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지만 선천적인 원인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 개방교합의 원인

• 아랫니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윗니가 깊게 덮고 있습니다.
    • 코부터 턱까지의 길이가 짧습니다.
    • 사각턱이 두드러지게 발달된 경우가 많습니다.
    • 말하거나 웃을 때 평균보다 잇몸이 많이 보입니다.

과개교합의 문제점

과개교합 치료방법

대게 과개교합 교정 시에는 위 치아들을 잇몸 속으로 끌어 올리는 것이 대표적이나 무작정 끌어올리게 되면 심미적으로 좋지 않으며 오히려 턱관절에 보다 큰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과개교합 교정 시에는 필히 숙련된 전문의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체계화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보스톤서울치과에서는 증상에 따라 특화된 다양한 교정프로그램 운영과 장치들을 구비해두어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교정치료가 가능합니다.

과개교합 치료사례
    과개교합

증상 : 과개교합 사용장치 : 데이몬 치료기간 : 1년 치료내용 : 심한 과개교합 케이스로 안모변화 없이 정상교합 교정

보스톤서울치과 대표원장 양동협 배상

심한 부정교합, 무조건 수술해야 할까요?

보스톤서울치과 비수술교정 프로그램
개인의 턱 뼈 성장 특성에 맞추어 제작된
설측장치 + 미니스크류 + MARPE
보스톤서울치과는 치아의 부분적인 문제 및 경미한 교합 개선부터, 재교정은 물론, 돌출입, 주걱턱,
비대칭과 같은 심한 부정교합에 특화된 비수술교정 프로그램 교정을 통한 잇몸뼈의 재구성
MARPE, 3가지 장치를 조합해 기간은 단축시키고 효과는 극대화한 급속부분교정인
미니튜브교정 등 케이스 별 교정 프로그램들과 다양한 장치들이 구비되어 있어 환자분 개인의
치아상태와 목적, 우선순위, 예산 등 크고 작은 결정기준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으며 빠른
대응치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