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신청
프로모션
진료시간
온라인문의

For your better life, 보스톤서울치과

자주 묻는 질문

꼭한번 읽어보세요
충치치료 관련, 실제 보스톤서울치과에 많이 문의하시는
문의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Boston Seoul Dental Clinic

충치치료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Q. 충치치료 비용은 얼마정도 되나요?
  • 충치치료는 개인의 상태와 사용되는 재료 및 방법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획일적으로 산출하기가 어렵습니다. 단계 별 충치치료 및 재료관련 한 비용은 보스톤서울치과 충치day 프로모션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토탈 금액에 대해서는 내원하시어 검진을 받아보셔야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 Q. 충치치료 많이 아픈가요?
  • 많은 분들이 치과를 내원하기 가장 꺼려하시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마취가 필요 없는 간단한 치료의 경우 통증이 없거나 매우 경미하지만 신경치료를 요하는 치료의 경우 마취의 통증과 치료 후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보스톤서울치과에서는 환자분들의 통증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 하고자 컴퓨터 무통 마취기기 NO-PAINⅢ를 구비해두어 두려움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 Q. 충치치료를 한 부위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아파요.
  • 치과재료는 자연치보다 열전도율이 높으며 충치 부위를 제거하고 회복하기 위한 치료 자체가 자극을 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단, 불편감이 2주 이상 지속 될 경우에는 신경치료를 해야 할 수 있으며, 극심한 통증인 경우에는 바로 치과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 Q. 인레이 치료를 했는데, 통증이 느껴져요.
  • 인레이는 신경치료는 요하지 않지만 충치의 범위가 깊고 넓은 상태에 필요로 하는 치료로, 충치범위에 따라 신경치료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인레이 치료 후 수일은 시림이나 욱신거림을 느끼실 수 있지만 통증이 최대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라면 치료하신 치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 Q. 충치치료 후에 흡연 가능한가요?
  • 대체적으로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금연이 필수입니다. 특히 마취를 동반하는 치료나 신경치료 시에는 마무리가 될 때 까진 금연하셔야 합니다.
  • Q. 충치치료 보험 되나요?
  • 충치치료란 충치로 인해 하게 되는 모든 치료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통상적으로는 레진, 인레이, 크라운 등은 모두 비보험수가 진료입니다.
  • Q. 때웠던 부위가 떨어졌어요. or 보철이 떨어졌어요.
  • 일단은 떨어진 보철을 가지고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내부 상태 및 떨어진 보철의 상태에 따라 다시 붙여 드리는 것도 가능하나 대부분 떨어지는 과정에서 보철의 변형이 발생하거나 내부에 생긴 2차 우식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다시 치료가 요구 될 수 있습니다.
  • Q. 임시치아가 떨어졌어요.
  • 임시치아는 말 그대로 보철물 제작 전까지 임시적으로 대체하기 위한 것으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임시치아가 떨어졌다면 다시 껴보시고 잘 안 된다면 바로 해당 치과로 내원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바로 치과를 다시 내원하기가 힘들다면 내원전까지 해당 부위를 음식물을 씹거나 건드리지 마시고 치과에 방문하기 전까지 조심하셔야 합니다.